본문 바로가기
실버타운

미리내 실버타운 입주비용과 시설안내

by 세상모든것에 대한호기심 2023. 3. 2.
반응형

미리내 실버타운은 어르신들과 자연이 하나가 되는 평화로운 환경 안에서 신앙과 함께 공동체 생활을 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천주교수원교구 오로지 사회복지법인에서 설립한 곳으로"꿈이 있는 아름다운 노후"라는 말처럼 우리들의 노년기도 가꿀수록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신념으로 어르신들을 모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미리내 설립이념

이곳의 2대 대표이사 이성효 리노 총 대리 주교님 말씀입니다. 지난 20여 년 동안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섬김의 정신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의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고, 노후 교육과 이웃 간의 사랑과 화해의 장으로써 종합 복지 시설을 운영하여,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가정 공동체의 현실 안에 가장 큰 노인문제를 직시함으로써 소외받는 우리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전해주신 전임 대표이사이신 방구들장 대건 안드레아 신부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법인은 설립목적 「노인문제 해결의 일환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정신에 입각하여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편의를 제공한다」에 걸맞게 더 깊은 배려와 사랑으로 어르신들을 내 안에 주님을 모시 듯하며 이미 와 있는 하느님나라, 그러나 아직 완성되어 있지 않은 하느님의 나라를 저희 오로지 종합복지원에서 완성시킬 것입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법인 산하시설 가족들과 돌보미들은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어르신들께서 지상천국의 편안함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이 모든 주님의 일에 동참해 주실 분들의 아낌없는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저희에게 항상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후원해 주시는 회원님들의 가정에 하느님의 크신 은총이 충만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입주절차 및 비용

이곳 입주자격은 만 60세 이상 85세 이하 자립적 생활이 가능하신 분(식사, 청소, 세탁 등 일상생활이 스스로 가능하신 분)입니다. 입주절차는 전화 및 사전 방문 예약하시어 상담을 진행하시면 되고, 본인이실 경우 계약하실 때에는 입주신청서, 시설입소용 건강진단서(입소 전 1달 이내 검사), 입주자 의 신분증, 계약금(입소 보증금의 10%)을 지참하시고 내방하여 상담진행 후 계약서를 작성, 계약금납부 하신 후 코로나 음성판정 결과지(입소 전 48시간 이내 검사)를 제출하시고 나머지 잔금을 납부하시고 입주하시면 됩니다. 보증금은 21평형 기준으로 1억 원이고 계약기간은 한번 계약하면 재계약 없는 종신개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년수에 상관없이 중도계약해지 시 보증금의 5% 공제(퇴소 시 객실 청소비 15만 원 발생)하고 나머지 금액을 지불하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월 생활비는 1인 기준 134만 원(월 90식 포함)이고 세대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사용한 만큼 별도 부과되는 전기, 가스비등을 고려하면 140만~150만 원 정도로 소요됩니다. 단, 월 생활비는 매년 물가상승률을 반영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설안내

우리나라 교회의 최고의 성지인 미리내성지에 연로하신 노부모님들을 위한 실버타운이 세워진 것은 한국교회의 큰 자랑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수려한 자연환경 안에 위치한 이곳은 편안한 노후를 맞을 수 있는 모든 조건, 특히 노인전문병원인 대건효도병원이 실버타운 내에 마련되어 있어 어르신들께 명실상부 의료 "One-stop system service"를 드릴 수 있습니다. 순교자들의 정신을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욱이 노인전문병원인 "대건효도병원"의 의료진과 연계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쉬지 않고 정진할 것입니다. 이곳은 천주교 신부님께서 설립하신 곳으로, 천주교의 기본정신인사랑 정신에 입각하여 어르신들을 정성되이 모시고 있고 부모님들을 안심하고 맡기실 수 있으신 곳입니다. 실버타운과 대학병원은 복도로 연결되어 있어 몸이 불편하신 분들의 이동에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1층에는 식당, 로비와 성당 그리고 건강관리실과 대건효도병원이 있어 입소자의 건강관리를 돌보고 잇습니다. 2층에는 당구장, 체력단련실, 취미동생활실, 프로그램실, 이. 미용실, 상담실, 레지오 마리아 실, 카페등이 있어 입주민 각자 본인취향에 맞게 자기 계발 및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경관이 수려하고 공기가 너무 맑아 하루하루가 전원도시 안에 있는듯한 느낌을 주는 이곳에서 어르신들이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마음의 힐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교회 안팎의 덕망 있으신 강사님들, 성직자님들, 그리고 수도자분들을 모셔서 심신 및 교양 강좌를 열어드려 자연스럽게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런 분위기는 입주민들의 신앙심을 더욱더 깊어지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이곳에서 주교님과 와 여러 성직자들과 과함께 시니어의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항상 이웃을 생각하며 주님의 은총을 묵상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아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연락처로 직접 통화하시어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주님 안에서 안락한 노후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상담전화 031-672-0813

반응형

댓글